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 직장인 월급만으로는 돈을 모으기가 많이 어렵죠?
저역시도 작디 작은 월급을 받다보니 '부업' 이라는 것에 관심이 쏠리더라구요.
제 포스팅을 클릭하셨다면 저와 같은 마음으로 부업을 알아보는 분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본업이 아이들과 함께하는 직업이다 보니 퇴근을 하게되면 온 몸이 지쳐서 부업으로 알바를 할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요.
그렇지만 월급으로는 힘든 요즘, 부업으로 월급 외 돈을 벌고는 싶고, 하지만 일반 알바처럼 시간제한이 있거나, 묶여서 일하고 싶지는 않았던 저에게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 한 만큼 벌어갈 수 있는 부업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그건 바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부업 이였습니다.
그렇게 시작하게 된 배달 부업으로 제2의 월급을 벌어가고 있는 괴도 햄찌인데요.
배달 부업을 시작하려 하지만 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배달 부업을 하는 방법이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쿠팡이츠 배달부업이란?
쿠팡이츠 배달 부업은 말 그대로 배달을 하는 부업입니다.
2. 쿠팡이츠 배달 하는법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를 시작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해야 될 사항이 있는데요.
최초 가입을 하시면 안전교육을 받으시라는 안내문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 자가용 등을 이용하여 배달을 하기 때문에 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뒤 2시간 짜리의 동영상 강의를 듣고 최대 60점 이상의 테스트를 통과하시면 되는데, 문제가 어렵지는 않아요.
또, 안전교육을 이수한다고 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닌 첫 배달을 완료 해야 2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3. 쿠팡이츠 배달 장단점
<장점>
배달 부업을 하게 되면 직접적으로 얼마를 벌었는지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제일 좋았습니다.
퇴근 하고 일을 하다보니 피곤하기도 한데, 내가 얼마를 벌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 재미도 있고, 한 건이라도 더 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요즘 시급이 만원도 되지 않지만 기름 값을 제외하고 시급 만원이면 꿀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배달을 하지 않았다면 퇴근 후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을 제가 배달 부업을 시작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알뜰해 질 수 있었습니다.
(물건을 살 때 금액을 보고 사지 않던 내가 꼭 필요한 물건인지 다시한 번 생각해 보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단점>
배달알바를 떠올리면 제일 먼저 걱정되는 것이 '기름값' 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는 기름값을 생각하면 배달 부업인데요.
보통 3000원~7000원 사이로 배달팁이 많이 뜨는 편이지만 보통 시급 만원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또, 기름값만 생각하실 것이 아니라 차를 주행하다 보면 드는 엔진오일, 차량유지비 등도 생각하셔야 할 것 같아요.
(생각하는 차이에 따라 장점이 되고,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지만,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소모는 보이지 않아 큰 단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추후의 차량 상태를 보면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단점에 적었습니다.)
주행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는 타이어 마모도 이에 해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차 및 주차도 단점에 포함됩니다.
"주차장에 세우면 되는데 뭐가 문제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 싸움이 큰데, 주차장에 세워 픽업을 하게 된다면 늦어지는 배달로 인하여 취소가 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여기까지 부업 종류 중 하니인 '쿠팡이츠 배달부업' 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혹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관심이 생겨 가입하실 분들이 계시다면 링크를 타고 가입해주시면 그냥 시작하는 것 보다 함께 나누는 기쁨을 누리실 수 있답니다 (친구 초대시 함께 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